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푸드] 호.박.고.구.마. 호박고구마!! 우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뜨끈한 군고구마가 생각나는 겨울이 다가왔다. 일반 고구마를 개량해 개발된 호박고구마는 호박과 밤을 섞은 듯한 깊은 단맛에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간단히 찌거나 구워 먹을 수 있는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자리 잡은 호박고구마는 수분과 당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두루 함유돼 있어 유익한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 있다.

호박고구마 칼로리는 100g기준 154㎉로 낮은 편이고,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달달한 고구마 라테부터 빵, 케이크 등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품 재료로도 쓰이는 호박고구마는 식음료업계 단골 손님으로 등장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겨울철 동절기 대표 간식인 호박고구마를 활용한 신제품 '서울우유 호박고구마(사진)'를 출시했다.

매일경제

이번에 선보인 '서울우유 호박고구마'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국내산 호박고구마 페이스트를 듬뿍 담은 제품으로, 마치 고구마 라테를 먹는 듯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군고구마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 이미지를 넣어 갓 구운 호박고구마의 달콤함을 표현했다.

이 제품은 가공우유의 절대 강자인 초콜릿, 딸기, 커피, 그리고 지난봄에 출시한 복숭아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서울우유 가공우유 300' 라인업 제품이다. '서울우유 호박고구마'는 제6의 영양소로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식이섬유가 3000㎎이나 함유돼 있어 아침 대용식으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호박고구마 본연의 달달한 맛과 영양까지 모두 담아낸 제품으로 가공우유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 호박고구마' 권장 소비자 가격은 300㎖ 기준 1350원으로 전국 일반 유통점,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호승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