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수험표 가져오면 50% 할인"…유통업계 `토닥토닥` 마케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롯데하이마트는 30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수능 수험생에게 최고 15%, 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수능 이벤트를 연다. [사진 제공 = 롯데하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은 시험이 끝났어도 수험표는 버리지 말고 꼭 챙기는 게 좋겠다. 최선을 다한 수험생을 위해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17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에잇세컨즈·지오지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40여 개 브랜드 제품을 10~20% 추가 할인판매한다. 점포별로 식당가 메뉴 10% 할인을 해주고, 헤어숍·네일숍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뷰티 프로모션'도 연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30일까지 올해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홈페이지에 올린 수험생에게 최대 15%(5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증정한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주요 브랜드 매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50% 가격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할인 이벤트에는 원더플레이스 후아유 커버낫 폴스부띠끄 액센트 등이 참여한다.

매일경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는 19일까지 '수고한 너를 위한 역대급 혜택'이라는 테마로 '스킨케어 기획전'과 '여성용품 특가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매장에 수험표를 가져온 고객이 어퓨, 문샷 제품을 사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17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해 매장을 찾는 수험생에게 구입 가격의 30%를 할인해준다. 수험생에게 필요한 제품을 묶은 세트 메뉴도 마련해 할인가로 제공한다. 에뛰드하우스는 18일까지 수험생에게 온·오프라인 통합 4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30일까지 '영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020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겨울용 제품 11개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유니클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매장에서 심리스 다운 구매 시 5만원을 할인해준다. 글로벌 패션브랜드 지유는 21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상품 구매와 상관없이 기능성 내의 '지유 웜'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다음달 15일까지 수험생 합격 기원 이벤트를 연다. 수능 수험표 지참 수험생에게 전망대 30% 할인(동반 1인 포함), 합격 기원 자물쇠 2000원 할인 등을 진행하는 것이다. SPC그룹은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아이스크림·음료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구매 후 매장에서 받은 쿠폰을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해피앱'에 입력하면 할인받는다. 파리바게뜨도 매장에서 수능 관련 제품 1만8000원 이상 구매 시 케이크 5000원 할인티켓이나 3000원 할인 랜덤 티켓을 증정한다.

[이호승 기자 / 김태성 기자 /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