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변호사시험 50일 앞으로...효율적인 마무리로 합격가능성 높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변호사가 되기 위해 로스쿨생들이 마지막으로 넘어야 하는 관문인 변호사시험이 5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제9회 변호사시험은 오는 1월 7일부터 11일까지 시행되며, 1월 9일은 휴식일이다. 해당 시험의 합격자 발표일은 2020년 4월 24일이다.

이처럼 변호사시험이 임박한 가운데 시험을 준비하는 로스쿨생들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수험생들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마지막 실력 점검기간의 집중력에 따라 당락이 결정될 수 있는 만큼 빠르게 파이널 마무리에 돌입하는 로스쿨생들이 늘고 있다.

최종적으로 실력을 점검하는 파이널 마무리 시기에는 그 동안 학습한 중요 내용을 복습하고 최종 정리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 또한 부족한 과목과 영역을 집중 학습해 합격가능성을 끌어올려야 한다. 동시에 적중률 높은 실전문항을 통해 실전감각을 극대화하고, 중요쟁점 및 최신 판례 등을 단기간 고효율적으로 압축 정리해야 한다.

문제는 시간이다. 남은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각각의 학습 상황에 맞게 효율적인 학습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필요에 따라 전문가들이 직접 마무리 학습을 도와주는 수강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메가엠디㈜의 변호사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로이어스는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마무리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파이널 학습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약점보완부터 실전대비, 최종정리까지 개개인의 학습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강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은 기출분석과 쟁점정리 및 답안작성 요령 등 고득점 학습법을 제시하는 심화과정, 적중률 높은 신작 문항으로 답안작성연습 및 해설을 진행하는 실전과정, 최신판례 및 쟁점정리와 더불어 압축자료를 제시하는 파이널과정, 출제빈도가 높은 주제에 대해 심층학습으로 고난도 테마유형에 대비하는 특강과정 중 필요에 따라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메가로이어스 파이널 학습지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이슬기 기자(sgggg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