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영상]"세월호 침몰을 국가범죄로 만든건 2014년 국정 책임자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소영 기자, 최민경 기자]


"가까스로 살아 돌아온 아이를 이송할 응급 헬기마저 돌려보내고 결국 사망케 해"

"'국가 재난'이었던 세월호 침몰을 '국가 범죄'로 만든 건 2014년 국정을 운영하던 책임자들"

세월호 참사 유족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당시 법무부장관) 등을 고발했다. 국민고발인까지 포함해 총 5만4416명이 고발에 참여했다.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지난 15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 김 전 실장, 황 대표 등 세월호 참사 책임자 및 오보 보도 책임자 40명을 직무유기,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직권남용, 수난구호 방해 등 혐의로 수사해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故 장준형 군 아버지 장훈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검찰 특별수사단은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와 협력해 적극 공조하고 유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에 따라 기소해야 한다"고 철저한 진상조사를 주문했다.

기자회견 현장을 영상에 담았다.

머니투데이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관계자들이 15일 서울 서초구 법원삼거리에서 열린 세월호참사 책임자 국민고소고발 관련 기자회견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소영 기자 sykim1118@mt.co.kr, 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