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충북, 드론과 함께 비상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회 전국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17편 선정

제1회 전국 드론 사진 영상 공모전 대상 청북도 사계 캡쳐화면.[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회 전국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17편을 최종 선정됐다.

25일 충북도에 따르면 올해 처음 개최된 공모전은 '충북, 드론과 함께 비상하다'는 주제로 충북의 문화, 역사, 관광, 산업현장, 강호축을 통해 만나는 충북의 비전 등을 담은 사진 및 영상 261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응모한 작품은 주제와의 적합성 및 구성도, 영상미 등을 평가항목으로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사전심사를 거쳐 2차 현장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평가가 이뤄졌다.

심사결과 대상 1편, 최우수 각 2편, 우수 각 4편 등 총 17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충북도 사계(정선기, 영상)가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강호대륙(문용준, 영상)·말티재의 여명(박재호, 사진), 우수상 Hello my chungbuk(문원준, 영상)·길 이제 충북으로 통하리라!(김인준, 영상)·설국으로 가는 길(홍종표, 사진)·제천조차장역(김봉수, 사진) 등과 입선작 10편이 선정됐다.

대상은 충북도지사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에는 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과 영상부문 200만원, 사진부문 100만원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김대희 공보관은 "드론을 통해 충북의 자연환경과 문화, 산업현장 등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