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드론타고 날아온 '노트북'…HP "무게·성능 다 잡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1kg 미만 초경량 2in1 제품…한번 충전으로 24시간 이상]

머니투데이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P 코리아는 27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새로운 비즈니스 랩톱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제품을 HP는 세계에서 제일 가벼운 비즈니스 랩톱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행사장 뒤편에서부터 드론을 이용해 무대 위로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를 가져오는 모습까지 보여줬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는 드론으로 옮겨진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를 한 손으로 번쩍 집어 들고 "차원이 다른 가벼움의 완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제품을 가장 이상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을 고민하다 만들어진 표현"이라며 "무게 부담은 줄였지만, 성능은 줄이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는 이동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1kg이 채 안 되는 무게를 자랑하면서도 13인치 비즈니스 컨버터블 중 세계 최장 수준인 약 24.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머니투데이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선인터넷 성능도 강화했다. '와이파이 6' 기술을 적용해 기존 '와이파이 5' 기술을 적용한 제품보다 3배 빠르게 무선인터넷을 연결해 쓸 수 있다. LTE 안테나는 4개까지 장착돼 있다. 와이파이 없이 LTE 모드로 사용할 경우 기존 2개 안테나를 장착한 LTE 노트북 보다 122% 더 빠르게 LTE망을 활용할 수 있다.

보안성능과 내구성도 탁월하다. 제품은 비주얼 해킹 방지 기능 'HP 슈어 뷰'를 적용해 옆에서 화면을 보면 내용이 보이지 않으며, AI(인공지능)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 'HP 슈어 센스'를 탑재해 악성 프로그램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다. 또 'HP 슈어 리커버'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시스템을 복구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킹 우려가 높은 전면 카메라를 차단하는 'HP 프라이버시 카메라'도 적용해 사용자가 카메라를 완전히 끄고 켤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비즈니스 컨버터블 최초로 기본 제공되는 개인 건강 소프트웨어 'HP 워크웰(HP WorkWell)'은 사용자 개인에 맞는 건강 습관을 제안함으로써 업무와 일상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HP코리아는 이날 프리미엄급 소비자용 노트북인 'HP 스펙터 x360 13'도 함께 공개했다. 이 제품은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했고,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2시간 지속된다. 이 밖에도 4K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업계 최고 수준의 스크린 대 본체 비율 등이 특징이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