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월호 인양 그 후는

4·16연대 "세월호 진상규명 요구 시민들, 폭력·혐오 시달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제주=연합뉴스) 세월호참사 5주기인 2019년 4월 16일 오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열린 세월호 추모행사에서 참석자들이 노래 '진실은 침묵하지 않는다'를 합창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4월16일의 약속 국민연대'(4·16연대)는 29일 "세월호 진상규명 운동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피해자 가족에 대한 폭력과 혐오 발언이 도를 넘었다"고 성명을 냈다.

4·16연대는 "이달 27일 청와대 앞에서 세월호 진상규명 요구 피케팅 시위를 하던 한 시민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지지자들로부터 욕설을 듣고, 바닥에 내팽개쳐지는 등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27일 폭행 사건에 가담한 남성을 현행범 체포해 조사한 뒤 당일 석방했다.

4·16연대는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운동이 시작되면서 피해자 가족과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시민들은 근거 없는 비방에 시달리고, 온갖 폭력에 방치됐다"며 "황교안 대표 등 참사 책임자들이 법의 심판을 받지 않고 정치 일선에서 지도자로 행세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피해자 가족과 시민들을 보호하고, 신속하고 엄중한 수사로 폭행 당사자에 대한 엄정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kc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