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화웨이와 국제사회

中화웨이, '제재철퇴'에 잇단 반격…"美FCC에 소송 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미국의 잇따른 제재에 소송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지는 현지시간으로 어제 (현지시간 29일) 화웨이가 최근 자신들에 대해 제재를 단행한 연방통신위원회 FCC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앞서 FCC는 지난 22일 국가안보 위협을 이유로 미국의 중소 무선통신업체나 광대역통신 제공업체들에 대해 연방정부가 지원하는 보조금을 화웨이의 신규 장비 구매나 기존 장비 유지 비용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화웨이가 미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제5 순회 항소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또 화웨이가 이번 소송과 관련해 다음 주 중국 선전에 있는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3월 자사 제품의 사용을 금지한 국방수권법 조항이 부당하다면서 미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미 국방수권법은 미 정부에 화웨이와 ZTE 등 중국 통신기업들의 기술을 이용하거나 이들 기업의 기술을 이용하는 다른 사업체와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는 또 지난 5월 국가안보를 이유로 화웨이를 블랙리스트로 지정해 미국 기업들이 수출 등 거래를 하려면 사전 승인을 얻도록 했습니다.
유덕기 기자(dkyu@sbs.co.kr)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