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비디오머그]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 후 통화…"우리 아이 아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일 고유정 사건에 대한 재판이 있었습니다. 의붓아들을 숨지게 한 혐의에 대해 검찰이 새로운 증거를 내놨습니다. 의붓아들이 숨진 뒤 고유정이 친정어머니와 통화에서 우리 아이가 아니라고 말했다는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JIBS 하창훈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전 남편 살해사건과 병합 뒤 처음 열린 의붓아들 살해 사건 재판에서 고유정은 검찰의 공소사실이 우연적 요소를 꿰맞춘 상상력의 결정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고유정이 치밀한 계획하에 범행했다며 새로운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검찰은 고유정이 의붓아들 사망 뒤 자신의 어머니와 통화하면서 '우리 아이가 아니니 말하지 말라'고 말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이런 내용이 알려지자 법정은 술렁였고 현 남편은 이런 사실을 처음 들었다며 울먹이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또 고유정이 현 남편에게 먹인 것으로 추정되는 수면제가 잠을 빨리 자게 하는 게 아니라 잠을 깊이 자도록 하는 성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증인으로 나선 국과수 감정관과 현 남편에 대한 신문도 이를 입증하는데 집중됐습니다.

[현 남편 : 여러 정황들로 봤을 때 아니면 직접적인 증거가 또 나오겠지만, 이제까지 부인을 앞으로도 하겠지만 그것은 결코 무의미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음 재판은 오는 16일 열립니다.

재판부는 상황에 따라 다음 달 재판을 매주 열 수도 있다고 밝혀 내년 초 법관 인사 전에는 이번 사건 1심 판결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