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미래 핵심 산업 단지 인접한 ‘일산서구 탄현동’, 호재 이어져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산서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 전시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KINTEX)’와 ‘고양일산테크노밸리’가 위치한 지역이다. 킨텍스는 최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킨텍스역~삼성역~동탄역 구간을 지날 것으로 예정돼 눈길을 끈다.

고양일산테크노밸리는 예산 약 6,946억 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4차 산업의 핵심인 자율주행, AI, IT융합의료시술 등의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향후 1천9백여개의 첨단신산업기업이 입주할 예정이고, 약 1조 6천억 원의 신규투자를 유치할 것으로 인접한 ‘일산서구 탄현동’이 배후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탄현동 지역전문가 에이스제니스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탄현동은 미래 먹거리 사업이 한창인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와 차로 10분 거리로 인접해,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 우수한 입지로 호재 이어지는 ‘일산서구 탄현동’, 일대 주거환경 개선 기대

매일경제

△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계획도 [이미지 출처 = 국토교통부 공식 홈페이지]


‘일산서구 탄현동’은 경의중앙선, 파주와 일산신도시를 연결하는 지방도 98호선, 탄중로 등과 연접해 광역교통이 우수한 지역이다. 또한, 자족기능을 갖춘 ‘파주운정지구’와 ‘덕이지구’가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탄현동 일대 재정비 사업이 예정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탄현근린공원을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쾌적한 주거지를 개발하는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탄현동 일원 41만㎡ 면적에 3628가구 규모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탄현동 지역전문가 에이스제니스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탄현동은 최근 교통호재가 풍부한 일산역과도 가까워, ▲대곡소사선 ▲인천2호선 연장사업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 등의 수혜를 공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탄현동 랜드마크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초역세권에 원스톱 생활까지…

매일경제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이미지 출처 = 두산위브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산서구 탄현동’의 우수한 입지와 호재를 흡수할 단지로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를 꼽을 수 있다.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탄현역과 도보 1분 거리로 '초역세권’ 단지다. 단지의 지하 2층부터 지상2층까지는 ‘제니스 스퀘어’라는 상가로 이뤄졌다. 이마트, 이케아 가구 병행수입몰,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이 입주했다.

탄현동 지역전문가 에이스제니스공인중개사사무소의 노향숙 대표는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주상복합단지로 병원, 마트, 쇼핑시설 등이 다양하게 위치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단지"라며, “탄현역과 단지가 연결돼, 날씨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역시 해당 단지만의 특장점”이라고 전했다.

해당 단지는 2013년 입주한 주상복합단지로, 지상 59층, 8개 동, 2700가구 규모의 단지다. 전용 면적은 59.9㎡~170.72㎡까지 다양한 평형대를 제공한다.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도서관, 영어교실,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룸, 골프, GX 룸 등 호텔급 시설을 갖췄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