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분양 하이라이트] 청주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청주 교육1번지…극장·병원도 도보이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금호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산업이 충북 청주시 율량동 신라타운을 재건축하는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를 분양 중이다. 청주의 구도심 율량동에 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자 지역의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며 실수요자들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1502 일원에 짓는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5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편의시설, 교육환경, 주거환경, 교통 인프라 등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옛 신라타운 용지는 율량동 도심 입지로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나로마트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청주성모병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이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청원구청,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자녀를 둔 학부모의 가장 큰 고려 사항인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청주중앙여중과 충북상업정보고가 위치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덕성초가 있다.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단지 반경 1㎞ 이내에 밀집돼 있어 청주 교육 1번지이기도 하다. 이 밖에 충북학생수영장이 도보권에 있으며, 충청북도중앙도서관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앞에 율량천이 흐르고, 청주 벚꽃길로 유명한 무심천과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청주백제유물전시관과 운천공원, 내덕생활체육공원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161-6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