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김현주-최정희 의정부시의원 경기북부 ‘우수의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현주-최정희 의정부시의원 경기북부 ‘우수의원’ 선정. 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김현주-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원이 4일 가평군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경기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90차 정례회에서 ‘제5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현주 의원은 2018년 결산안,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으로 선임돼 예산을 절감하는데 앞장서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의견을 제시해 능률적인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예산절감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최정희 의원은 ‘의정부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통과시켰으며,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민과 소통 화합하는 의정활동이 높게 평가돼 ‘주민참여소통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현주-최정희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시의원으로서 시민을 대변한다는 마음으로 충실히 의정활동에 임하였을 뿐인데, 뜻있는 상을 받아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 엄격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