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대구소방, ‘2019 의용소방대 성과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대구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2019년 의용소방대 활동 성과보고회’를 12월 4일 오후 2시,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들과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의용소방대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자긍심을 고취하고, 2019년 한해 활동성과 공유를 통해 의용소방대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과보고회는 식전행사, 개회식, 대구의용소방대 역사와 발자취 보고, 성과보고, 퍼포먼스,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대원 가운데 소방활동, 시민 소방안전교육 등 7개 지표에 의해 각 소방서별 최우수 대원 8명을 선정해 대구시장 표창과 시의회 의장 표창 4명씩 올해 처음으로 시상했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대부분 지역 주민 가운데 희망하는 자로 구성되어, 봉사정신이 전제가 되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설치된 일선의 소방조직을 말한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부족한 소방인력의 빈틈을 채워주고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준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역사‧문화를 재인식하고, 자긍심을 갖고 조직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