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의정부음악극축제, 예술감독에 최준호 교수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는 최준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를 축제 예술감독으로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최 교수는 서울예술의전당 공연예술감독,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장, 서울거리예술축제 운영위원장 등을 지냈다.

2015∼2016년 '한불 상호교류의 해' 예술감독 등 문화예술 분야 사업 400건가량을 총괄하기도 했다.

최 교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며 "공연예술축제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의정부=연합뉴스) 손경식(왼쪽) 의정부음악축제 집행위원장이 지난 4일 최준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를 축제 예술감독으로 위촉한 뒤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9.12.5 [의정부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02년 시작돼 매년 5월 열리고 있다. 국내외 유명 공연을 초청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축제에는 개막작인 폴란드 대표 거리극단의 대형 야외극 '맥베스'를 비롯해 지난해 에든버러 인터내셔날 공식 초청작 '홈'(HOME) 등 세계 무대에서 검증된 작품이 초청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선정 '2019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서 'A등급'으로 평가돼 지원금을 받기도 했다.

19회째인 내년 축제는 5월 8∼17일 'GAZE:서로의 시선'을 주제로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의정부시청 앞 광장 등에서 열린다.

k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