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군포시 아파트 신규물량 공급,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12월 중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 홍보관이 오픈을 앞두고 관심이 몰리고 있다. 서해종합건설은 경기도 군포시 대야미동 666-1번지 일대에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 아파트는 이른 바, 초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을 모두 갖춘 미래가치의 최장점을 지니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예정) 개발지로 인한 생활환경적 미래가치 또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올해 7월 경기도 미분양 물량에 따르면 군포시, 의왕시, 광명시 등의 미분양건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노후지역에 신규공급 물량이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반영한 결과로 볼 수 있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도 주목을 받고 있다.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이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뛰어난 교통 인프라를 갖춘 점이다.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로 4호선 대야미역 이용이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로, 인접한 금정역(1, 4호선)에서 향후 GTX-C노선을 이용 시 서울 양재역(약 8분), 삼성역(약 15분)을 더욱 빠르게 진입이 가능해진다. 영동고속도로 군포IC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며, 동군포 IC로 영동 및 평택파주 고속도로, 산본IC로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이용하여, 사통팔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중심지다. 인근에 수리산, 반월호수, 갈치저수지, 초막골 생태공원, 왕송호수 등 인근에서 365일 쾌적한 자연환경생활이 가능하여 입주민들의 라이프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21층 2개동, 총 184세대 규모이며, 이 중 91세대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 세대수는 59㎡ 31세대, 62㎡ 7세대, 70㎡ 27세대, 74㎡ 26세대로 구성했으며, 이 단지는 대야미역에서 약120m(도보기준)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기존 대야신안아파트를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진행함으로 전세대가 국민주택규모(85㎡이하)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군포보건소, 군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국민체육센터, 복합생활 스포츠타운, 안양CC, 산본 이마트, 킴스클럽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해있다. 대야초, 둔내초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어 교육인프라도 갖춰져 있으며, 당사업지 건너편으로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임대&일반분양 포함 약 5천여 가구)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대야미역 인근이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이 들어서는 군포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청약 규제가 많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고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집이 있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전매 제한도 6개월로 비교적 짧고,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대출 규제 또한 까다롭지 않아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12월 10일(화) 특별공급, 11일 1순위 청약접수, 12일 2순위 청약접수를 앞두고 있다.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그 외 청약통장 가입자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분양홍보관을 오는 12월 7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