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완주군 소식지 '으뜸완주' 커뮤니케이션 출판물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9일 전북 완주군이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출판물 부문 우수 출판물 대상을 수상했다.(완주군제공)2019.12.9/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완주군이 발행하는 군정소식지 ‘으뜸완주’가 ㈔한국사보협회에서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에서 출판물 부문 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겨울호로 167호를 맞는 ‘으뜸완주’는 완주군에서 분기별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이다.

군정 소식과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전달하는 본연의 기능은 물론, 군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들을 다양하게 기획하여 군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표지모델부터 목차 컷까지 군민 참여로 이뤄졌다. 완주군에서 활동하는 많은 단체와 학생, 가족들이 참여하고 있다.

군정 소개는 단순히 정책을 소개하는 기능을 넘어 각종 정책의 시행에 따라 얼마나 많은 군민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실제 주민들과의 깊은 대화를 통해 정책 뒤편에 있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또 군민이 직접 참여한 모니터링회의와 제작자문회의를 운영해 완주로, 십자말풀이, 완주사용설명서 등 참신하고 재미있는 코너들을 기획해냈다

한국사보협회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지’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계간지로 올해 2회 실린 바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 여러분의 참여로 이루어낸 값진 성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으뜸완주'를 통해 군민들과 더 많은 소통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