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김승남 전 의원 14일 고흥군민회관서 출판기념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김승남 의원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흥=뉴스1) 지정운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위원회 김승남 위원장이 14일 오후 2시 고흥군민회관에서 저서 '행복한 전남, 빛나는 코리아'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 책은 고흥반도의 끝자락 어촌에서 태어난 저자가 느낀 농어촌의 실상과 19대 국회의원 시절(2012~2016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험하고 고민해 온 문제를 토대로 농어촌의 위기와 대책을 담아냈다.

1부에서는 농어촌의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고자 했고,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농어촌의 미래가 어떻게 변화해 나갈 것인지를 풀어냈다.

3부에서는 한반도 평화 정착과 관련된 남북한 문제 등에 관해, 4부에서는 저자가 걸어온 소명에 관한 길 을 담담하게 서술했다.

저자는 남과 북이 격변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고 일본의 경제침략에 잘 대응하면 동북아의 새로운 주체가 될 수 있다고 봤다.

아울러 도시보다 더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일, 분단을 넘어 평화와 통일의 길을 닦는 일은 우리 세대가 반드시 해내야 할 시대적 책무이며, 저자는 그 길이 멀고 험할지라도 쉼 없이 굳세게 가겠다는 각오를 책에 적었다.

김 위원장은 "이 책이 위기의 농어촌과 갈수록 악화되는 양극화문제, 청년실업문제, 한반도 평화정착 등에 우리 정치가 책임의식을 갖고 대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wj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