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동신대 학생경력관리시스템, '한국고용정보원장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동신대학교 전경.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고용노동부가 주최·주관한 '2019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에서 우수상인 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동신대는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e-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학생종합경력관리시스템 구축, 부서간 협업에 의한 단계별 케어링 상담시스템 구축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생경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케어링신호등시스템을 통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은 재학생들의 진로와 경력에 대한 온라인 종합관리,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재학생·졸업생 지속 관리, 입학에서 졸업 후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경력관리(e-포트폴리오) 등을 가능하게 했다.

케어링신호등시스템의 경우 진로지도와 상담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초기 관리를 통해, 진로 고민으로 인한 학업중단 등 재학생들의 중도탈락률을 낮추고 올바른 진로 지원을 하고 있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학생종합시스템 등을 통해 학생 개인별 진로지도에서 취업지원까지, 맞춤형 경력관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 호텔에서 열린다.
yr200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