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세종시 시정소식지, 커뮤니케이션 대상 '기획디자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세종시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세상을 이롭게 세종’이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사보 공공부문기획디자인 대상을 받았다. 수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ㆍ세종=뉴스1) 이길표 기자 = 세종시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세상을 이롭게 세종'이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부문 기획디자인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관광체육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29년 째 국가기관과 공·사기업이 발행하는 매체를 대상으로 부문별 시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세종시 출범과 함께 창간한 세상을 이롭게 세종은 매월 무료로 주요 시정소식과 다양한 생활·문화·정보 등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매월 시기에 맞춘 기획면을 도입해 주제별로 인포그래픽·웹툰·전문가 기고 등을 통해 시민들이 세종시의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했다.

목차형식의 표지구성 2·3단의 유연한 편집 등 타블로이드판 신문에 매거진 형식을 도입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는 제공자가 아닌 독자의 시각에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사랑받는 시정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12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