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체중1g과 싸웠던 국가대표시절…나만의 경험 살려 도시락 만들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로 활동하다 방송인으로 변신한 후 국내 1위 T커머스인 K쇼핑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신수지 씨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단독 브랜드 상품을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이름만 붙이는 수준이 아니라 제품 기획부터 구성,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신씨가 직접 참여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13일 '신수지의 마이비밀 도시락' 론칭을 앞두고 최근 서울 목동 KTH 미디어센터에서 만난 신씨는 "오랫동안 직접 먹어보고 반찬 구성도 고민해서 만든 제품"이라며 "도시락 1개 칼로리가 300㎉밖에 안 돼 체중 조절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를 겨냥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신수지 도시락은 현재 신씨가 K쇼핑에서 진행 중인 건강 관련 상품 전문 프로그램 '신수지의 웰니스 라이프'에서 소개해 매출 목표치를 40% 넘길 정도로 인기가 검증된 제품이다. 여기에 신씨가 직접 제품을 체험한 후 제안한 '무청발아현미밥'과 '랍스타치킨커틀렛'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했다. 함께 배송되는 홍보물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신씨가 '3분 홈트(홈트레이닝)'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동영상 '신수지의 바디케어'를 볼 수 있다.

지난 8월 시작한 신수지의 웰니스 라이프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목표에 맞춰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선정한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고진 롤러스쿼트 머신, 도마스 케이던스 자전거,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등 스포츠용품부터 먹을거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신씨가 과거 국가대표 운동선수로 활약하며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특유의 입담에 녹여 설명한 덕택에 방송 때마다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