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7 (금)

KT Shop, 핫한 마케팅 플레이스로 거듭난 혁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19 스타브랜드 대상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통신 사이트를 넘어 핫한 마케팅 플레이스로 거듭난 KT Shop! 그 혁신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KT Shop에 '5G' 출시 원년인 2019년은 고객 관심을 5G로 집중시키며 새로운 5G 고객 창출이 필요한 해였다.

이에 5G 출시에 맞춰 KT Shop은 5G 전용 고객 혜택 두 가지를 발굴했는데 그 첫 번째가 '5시 핫딜'이다.

'5G=5시' 숫자 마케팅을 활용한 5시 핫딜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핫아이템'을 할인하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KT Shop만의 빅히트 콘텐츠다. 고심 끝에 선정된 핫아이템은 '애플 에어팟, 유현준 건축사와 함께하는 최고의 휴식권'까지 정보기술(IT) 기기, 시즌&문화 아이템까지 매주 폭발적인 관심으로 올 한 해 이슈몰이에 성공했다.

그 인기에 힘입어 11월 말에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출출한 오후 간식을 제공하는 '목요일 5시 푸드딜'도 오픈했다.

앞으로도 KT Shop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에 어떤 핫아이템과 맛있는 음식으로 고객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쏠린다.

두 번째 고객 혜택은 '여기오지'다. 여기오지는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로, 고객 희망 시간에 방문한 전문 컨설턴트가 개통 서비스부터 실시간 중고폰 보상, KT 상품 맞춤 컨설팅, 최신 IT 기기인 Super VR 체험과 더불어 에코백까지 증정하는 혜택으로 체험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또 쇼핑몰 본연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통신 업계 최초로 '핸드폰+인터넷+tv' 세 가지 상품을 동시 주문할 수 있는 '슈퍼 결합 혜택' 페이지를 오픈해 주문 편리성을 높였고, 고객이 '사은품' 검색을 통해 인터넷·tv·휴대폰을 주문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전면 개선했다.

[전종헌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