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국제뉴스TV] 신체적 건강은 성공적 노후의 토대... 전신운동기구 '해피슈핀너' 시연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70대의 근육량은 30-40대보다 30%가량 더 적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꾸준한 근력운동은 필수인 셈이죠. 이처럼 노인들이 효과적으로 체력과 건강을 관리해 튼튼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부산의 한 노인복지관에서 전신운동기구 시연회가 개최됐습니다. 9일 오후 부산 북구 덕천동의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노인들이 음악에 맞춰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로프를 당기며 다리를 구르는 간단한 근력운동이지만, 노인들의 얼굴엔 가벼운 땀방울과 함께 미소가 비칩니다.이 운동기구의 이름은 해피 슈핀너. 여러 개의 팔다리가 접히고 펼쳐지는 모양이 거미를 닮아 지어진 이름입니다. 해피 슈핀너는 쉽고 간단한 동작만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근육과 관절을 유지, 강화하는 운동기구입니다.
국제뉴스

전신운동기구 해피슈핀너.(사진=조하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 / 홍수경 해피슈핀너 전무]"복합적인 운동기구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팔 근력부터 다리까지 그리고 허벅지, 일어서서 운동하는 것도 있고요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직접 해피 슈핀너를 이용해 본 노인들의 표정은 밝습니다. [인터뷰 / 강옥선(79)]"해보니까 좋기는 좋네. 근데 이런 운동기구가 있으면 한번씩 오지. 한번씩 오지"[인터뷰 / 이덕근(77)]"운동기구는 제가 써보니까 유연하고 좋아요. 하나도 나무랄데가 없다고 봅니다. 만든 사람도 얼마나 고생했겠어요."

국제뉴스

9일 부산 북구 덕천동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지하1층 강당에서 노인들과 지역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신운동기구 '해피슈핀너' 시연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일 부산 북구 덕천동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지하1층 강당에서 노인들과 지역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신운동기구 '해피슈핀너' 시연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조하연 기자)

해피 슈핀너의 기능은 다양합니다. 고무 로프의 탄성을 이용해 운동하기 때문에 어깨관절과 팔 근육운동에도 부상 우려가 적습니다. 또 스프링을 활용한 발구르기 동작으로 자칫 소홀하기 쉬운 하체운동도 부담이 없습니다.일본에서 제작한 유사한 제품에는 없는 ‘안장’이 설치 돼 노인들이 편히 운동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했습니다. 스위치 버튼 하나로 펴고 접는 간단한 설치가 가능해, 노인들이 많은 요양원과 병원, 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에도 설치가 쉬우며,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과 보관이 용이합니다. [인터뷰 / 홍수경 해피슈핀너 전무]"보다 넓은 곳에서 많이 사용됐으면 좋겠는데요. 우선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 공간, 그런 기관에 중증환자들, 누워계신 환자들 빼놓고는 일반인들까지 모든 분들이 다 이 운동을 복합적으로 부드럽게..."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신체적 건강이 성공적인 노후생활의 토대가 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100세 시대, 건강하게 사는 법의 핵심에는 운동이 있는 겁니다.국제뉴스TV 조하연입니다.[영상취재] 박혜옥 PD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