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모델솔루션, ‘3000만불 수출탑’ 수상… 강소기업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델솔루션이 1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2011년에 1000만불 수출탑, 2016년에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는 모델솔루션은 해외거래처 및 품목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올해에 30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

모델솔루션은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양산 단계까지 디자인, 정밀가공, 초단납기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글로벌 기업인 애플, 아마존, 삼성, 구글, 테슬라 및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 노바티스 등을 포함하여 현재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 캐나다 등 선진국 시장에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발생시키며 최첨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앞으로도 가공기술과 후처리기술의 개발을 강화하여 세계 일류 글로벌 기업들을 상대로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AR, VR등 HMD 기술력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그룹의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해 2018년 5월 모델솔루션을 인수하며 그룹의 인오가닉 성장 및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혁신 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