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피파온라인4’, 신규 아이콘 클래스 25인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피파온라인4’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ICON)’ 클래스 선수 25명을 추가했다.

이번 아이콘 클래스 선수는 ‘피파온라인4’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D. 드로그바’를 포함해 ‘지네딘 지단’, ‘D. 베르캄프’ 등 전설급 선수 25명으로 구성됐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상반기 출시됐던 ‘아이콘’ 클래스 선수 9명에 대한 능력치 재평가를 반영하고 신규 ‘아이콘’ 선수 출시를 기념해 12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신규 ICON 임대선수팩(3개)’을 전원 지급한다.

신규 ‘19 KFA’ 클래스 선수 15명과 떠오르는 유망주로 손꼽히는 103명을 모은 신규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클래스도 추가했다. ‘주앙 펠릭스’, ‘호드리구’, ‘이강인’ 등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이 포함됐다.

지난 10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테스트 구장’을 통해 얻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중거리슛’, ‘드리븐 크로스’, ‘하드 태클 도입’, ‘심판 충돌 제거’ 등의 각종 밸런싱 개선도 이뤄졌다.

선수 컨디션에 따라 ‘능력치’가 오르내리는 ‘컨디션’ 시스템도 도입했다. 컨디션은 총 5가지로 분류되며 매 경기마다 갱신된다. 최초로 선수를 획득하거나 강화에 성공하면 일정 기간 컨디션이 ‘최상’으로 유지되며 직전 경기에서 몰수패를 기록한 경우 컨디션이 나쁘게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리그 경기’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 설정’, ‘이벤트 매치’, ‘팀 인지도 시스템’, ‘감독의 길’ 등 ‘리그 경기’ 관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스쿼드 배틀’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스쿼드를 추가했다.

넥슨은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넥슨캐시(1만원)’ 또는 ‘1000 FC’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