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 출판기념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 출판기념회

메트로신문사

13일 오후 7시 부천 엠제이(MJ)컨벤션에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을 출간한 출판기념회다. 이번 출판기념회의 김한규 저자는 그동안 자신이 활동 해 왔던 변호사 일과 더불어 뉴스 프로그램인 'MBC 뉴스외전' 패널로 출연해 다룬 각종 생활법률 이야기 등 그의 해박한 해설을 담았다.

이번에 출간된 저서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이 법적 문제에 관여됐을 때 참조할 수 있는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담아낸 모두의 지침서이기도 하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법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다면 그만큼 우리 자신을 지킬 수 있고, 불합리한 법을 고치고 새롭게 필요한 법을 만드는 것은 우리의 삶을 직접적으로 바꾸는 가장 분명한 길이라는 점을 강조, 저자의 신념과 철학이 녹아있다는 평이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한국경제TV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김다솜 씨와 함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지면서"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이 열리는 이날 어떻한 이야기 보따리가 풀어지게 될 것인지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한규는 이번 21대 총선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부천 소사 지역에서 국회의원 예비 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한편 저자인는 1974년생으로 서울대 정치학과와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부터 국내 최대 로펌에서 근무를 했으며 지금은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다. 현재 민생경제지원단 공동위원장, 한국공유경제진흥원 법률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사람예술학교 법률고문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규춘 기자 ch9720@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