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종합] 다음 달 공개 삼성 폴더블폰 신제품…제품명은 ‘갤럭시 Z 플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브랜드명에 대해 '갤럭시 블룸'이라는 추측도 제기

이투데이

(출처=나인투파이브구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에 대한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갤럭시 Z 플립(Flip)'이 브랜드명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13일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외신은 IT 관련 유명 인플루언서 '아이스 유니버스(Ice universe)'의 발언을 인용해 삼성의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후속작은 갤럭시 Z 플립으로 출시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갤럭시 블룸(Bloom)이 차기 폴더블폰 브랜드명이라는 주장을 일축하는 것이다. 블룸은 그동안 갤럭시 폴드 코드명(프로젝트 이름)으로 알려진 이름이다.

이투데이

새로운 형태의 폴더블폰이 접히는 모습(삼성전자 뉴스룸 캡쳐)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신제품을 다음 달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20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폴더블폰 신제품은 화면 양옆이 접히는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을 수 있는 ‘클램셸(조개껍질)’ 디자인의 제품이다.

외신에 따르면 폴더블폰 신제품은 접었을 때 정사각형에 가깝고, 펼치면 6.7인치 화면이 된다. 기존 갤럭시 폴드와 비교했을 때 휴대성이 향상됐다.

신제품에는 상단 중앙 카메라를 남기고 전체를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와 후면 듀얼 카메라를 적용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접었을 때 전면)에는 듀얼(2개) 카메라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에는 투명 폴리이미드필름(CPI)보다 스크래치에 강한 초박막유리(UTG)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865를 도입하고, 램(RAM)은 최대 12GB(기가바이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갤럭시 폴드(239만8000원)보다 저렴한 100만 원대 중후반으로 낮춰진다.

[이투데이/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