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공정률 98% 돌파한 향동지구 `DMC중흥S클래스더센트럴`…오는 3월 입주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중흥S클래스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덕양구 향동동은 경기도에 속하지만, 동쪽은 은평구와 접하고 남쪽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마포구와 인접한다. 예로부터 향동동은 마을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봄이 되면 산골짜기에 꽃이 만발해 그 향내가 온 마을에 가득하였던 곳이라고 한다. 이러한 향동동 일대 공공택지지구가 형성되며 신축 주거 시설이 들어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향동동 춘자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향동지구는 망월산과 봉산 기슭 사이, 긴 골짜기를 따라 자리하고 있어 쾌적하며 녹지를 즐기기 좋은 곳"이라고 전하며 "새 아파트들이 입주하면서 함께 주거지 인근 초·중·고도 개교하고 있어 안전한 통학 환경도 갖춰나가고 있다. 그중 DMC중흥S클래스더센트럴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접근성이 좋은 단지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지구 A-2 블록에 입주하는 'DMC중흥S클래스더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51가구 규모의 단지다. 전용면적 59㎡ 단일 평형 A, B, C, D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중흥 건설이 시공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중흥S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19년 12월 기준 98.64%를 돌파하며 오는 2020년 3월 입주를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이다.

DMC중흥S클래스더센트럴 인근 향동천이 흐르며, 천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돼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녹지가 인접해 주거 환경이 쾌적한 동시에 봉산과 망월산, 은행산 등 산이 가까워 주말 산행을 즐기기 좋다. 또한 중흥건설은 단지 내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GX룸, 독서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인근 정류장에는 7013A·7013B 지선버스와 075A 마을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해당 노선을 이용해 서울역, 회현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공덕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후 고양선(가칭) 향동역과 경의선 향동역이 새롭게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이 한층 더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이용 시, 향동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DMC중흥S클래스더센트럴은 교육 시설을 품고 있는 단지로 안전한 통학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아파트는 향동중을 품고 있으며, 향동초가 인접한다. 향동지구 내 향동고(2021년 3월)도 개교할 예정으로 원스톱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단지와 인접한 향동지구 중심부에는 상업 시설이 조성될 계획으로 생활 역시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