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명절이라 더 즐겁다”…설날 혼설족을 위한 잇 아이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귀성길 전쟁에, 또는 친척 어른들의 애정 어린(?) 잔소리에 지쳐 혼자 보내는 명절을 선택하는 자취생, 취준생, 1인 가구 직장인들의 얘기가 낯설지 않다. 나 홀로 명절에도 꿀 같은 연휴를 보내고자 하는 ‘혼설족’(혼자 설날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들엔 무엇이 있을까.

펫캉스 in 호텔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1인 가구 반려인 중에선 명절 귀성길을 포기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런 이들이라면 펫 팸 고객을 위한 레스케이프 호텔의 패키지 ‘비러브드 프렌즈’와 ‘다인 위드 프랜즈’ 2종을 눈여겨보자. ‘비러브드 프랜즈’는 다양한 반려견 웰컴키트를 구성, 펫뷰티 브랜드 플로리스의 모닝 스노우 드롭 샴푸와 미스트(각 300㎖), 펫 전용타올 2개, 이외에도 배변패드 및 봉투, 간식을 함께 제공해 펫캉스의 편의성을 더했다. ‘다인 위드 프랜즈’ 패키지의 경우 앞선 혜택과 더불어 애완동물과의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호텔 6층의 모던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신 5만 원 식사권 혹은 인룸 조식(2인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 특식을 반려동물에게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3월1일까지.

‘뚜벅이 혼여’도 충분해, 떠나자 여행

시티라이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 연휴를 맞이해 겨울축제 현장으로 떠나보자. 카카오T에서는 ‘겨울축제’ 시즌을 맞이해 ‘태백산 눈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설날 특선 한국민속촌’ 셔틀 예약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설날 특선 한국민속촌’ 예약의 경우 서울(잠실, 합정, 노원, 송내)-한국민속촌 왕복 셔틀로, 1월24(금)~27일(월), 2월1일, 8일, 15일, 22일, 29일(2월은 매주 토요일) 운행 예정이다.

한국민속촌에서는 오는 2월23일까지 겨울철 야외 이색체험 ‘설원의 사냥꾼’을 진행, 민속촌 ‘핵인싸’ 조선시대 캐릭터와 함께 하는 빙어잡이에 나설 수 있다. 관람객은 빙어잡이 체험은 물론, 빙어주막에서 빙어튀김 요리와 겨울철 별미 메뉴들을 주문해 맛볼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즐기는 설 음식

시티라이프

하이프레시 설날 선물 세트, 쿠팡 설 테마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명절날 편의점과 음식점을 헤매지 않아도, 또 요리와 담쌓은 ‘곰손’들이라도 따뜻한 명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에서는 설날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그중 신선간편식 ‘잇츠온’ 선물세트의 경우 불고기 전골, 잡채, 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세트로 묶은 ‘떡국 밀키트 세트’와, 떡국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사골 떡국 키트’를 1월22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 가능하다. 또 이커머스 브랜드 쿠팡에서는 ‘2020 설’ 테마관을 오픈해 1인 가구와 혼설족들을 위한 ‘나홀로 즐기는 명절’ 카테고리를 분류, 간편식, 즉석밥, 밀키트 등 조리가 간편한 음식부터 게임, 독서, 홈케어 등 각종 힐링 관련 상품들을 선보였다.

SNS 속 핫한 문화 공연

시티라이프

연극 ‘환상동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 노래가사처럼 ‘딱히 보고 싶은 영화도, 딱히 먹고 싶은 메뉴’도 없다면 SNS를 핫하게 물들인 문화 공연장을 찾아보자. 소극장 창작 연극의 신화를 쓴 극이자,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안방극장을 ‘촌므파탈’ ‘용식앓이’로 물들인 배우 강하늘의 무대 복귀작, 연극 ‘환상동화’가 공연 개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서로 다른 성격과 사상을 지닌 사랑광대, 전쟁광대, 예술광대. 그들은 각자의 속성을 모두 담은 한 편의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소리를 잃어버린 피아노를 치는 남자 한스와, 시력을 잃어버린 춤추는 여인 마리. 그들이 들려주는 한스와 마리의 이야기 속에서 마임, 마술, 음악, 노래, 무용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더해져 감동의 깊이를 더한다. ‘사랑광대’ 역에는 강하늘, 송광일, ‘전쟁광대’ 역은 장지후, 기세중, ‘예술광대’ 역은 원종환, 육현욱, ‘한스’ 역은 박규원, 최정헌, 백동현, ‘마리’ 역은 한소빈, 윤문선이 맡았다. 3월1일까지,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코튼홀.

F.스콧 피츠 제럴드의 고전 소설이자 영화로도 유명한 ‘위대한 개츠비’. 극 중 스토리의 중심 무대인 대저택 파티 한 가운데 내가 직접 들어가게 된다면 어떨까? 무대과 객석 구분 없이 관객과 배우가 직접 소통하는 이머시브(Immersive, 관객 참여형) 공연 ‘위대한 개츠비’가 SNS 후기를 통해 입소문나며 핫한 공연으로 꼽히고 있다. 공연은 “화려하면서 재미있고, 현기증 날 정도로 대단한 파티!(『Irish Times』)”라는 현지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영국 역사상 가장 롱런하고 있는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의 한국 초연작으로, 관객은 ‘제이 개츠비’의 초대를 받아 1920년대 미국의 화려한 황금기이자 재즈시대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 개츠비맨션에 방문하게 된다. 메인 스테이지와 시크릿 룸 등을 오가며 관객들은 배우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거나, 찰스턴 댄스를 추는 등 적극적으로 극에 개입돼 ‘개츠비’와 ‘데이지’의 사랑 이야기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게 된다. 한 가지 팁! 작품의 배경에 맞게 관객 역시 ‘파티룩’으로 드레스업하면 극을 보다 더 즐길 수 있다. 2월28일까지, 개츠비맨션(그레뱅뮤지엄 2층), 16세 이상(성인 보호자 동반) 관람 가능.

[글 이승연 기자 사진 레스케이프 호텔, 신세계 그룹, 카카오T, 한국민속촌, 한국야쿠르트, 쿠팡, Story P, 마스트엔터테인먼트, 포토파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