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반지의 제왕' 저자 아들 사망…'실마릴리온' 등 미발표 원고 출판 '공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 '호빗‘의 저자 JRR 톨킨의 아들 크리스토퍼 톨킨이 15일(현지시간) 사망했다. 향년 95세.

크리스토퍼 톨킨은 1973년 JRR 톨킨이 사망한 이후, '실마릴리온' 등 아버지의 미발표 원고를 정리해 다수의 작품을 출판했다.

CNN의 보도에 따르면, 톨킨 소사이어티 숀 거니 회장은 성명을 통해 "아버지의 작품에 대한 크리스토퍼의 헌신으로 많은 출판물들이 공개되었고, 옥스포드의 학자로서 그의 작품은 그의 능력과 기술을 보여준다 우리는 타이탄을 잃었고, 그를 몹시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토퍼 톨킨은 1924년 영국 리즈에서 태어나 옥스포드에서 자랐고, 2차 세계 대전 동안 영국 공군에 입대해 남아프리카에서 주둔했다. 이후 옥스 포드 대학에서 강사로 일했다.

JRR 톨킨이 세상을 떠난 뒤, 크리스포터 톨킨은 아버지의 원고를 정리했고, 이와 관련된 서적 24편을 편집하거나 감독했다.

톨킨 소사이어티는 성명서를 통해 "크리스토퍼 톨킨은 5살때부터 잠자리에서 아버지가 들려주던 이야기의 오류를 발견하면서 아버지를 도와왔으며, JRR 톨킨이 '호빗'에서 아들이 발견한 실수에 대해 보상을 해주기도 했다"고 전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 톨킨 소사이어티 트위터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