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와 연계된 '서울사랑상품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부터 17개 구에서 판매 시작

윤완수 이사장 "지역 내 소상공인 매출 증진 효과 기대"

뉴스1

(자료제공=한국간편결제진흥원)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와 연계된 서울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소비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 각 자치구에서 발행되는 상품권이다. 지역 내 대다수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서울사랑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할인 혜택'이다. 현재 발행 초기에는 10퍼센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 7%의 상시 할인율이 제공된다. 50만원의 상품권을 구입을 희망한다면 4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애플리케이션(앱), 페이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Δ농협은행 Δ경남은행 Δ부산은행 Δ대구은행 Δ광주은행 Δ전북은행 Δ체크페이 Δ비플제로페이 Δ머니트리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다.

상품권은 모바일로 Δ1만원 Δ5만원 Δ10만원 등 3종류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자치구별로 월 50만원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각 자치구에서 발행된 상품권은 해당 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 대다수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소비자 가계 부담 경감 및 각 지역 내 소상공인분들의 매출 증진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울사랑상품권이 발행되는 자치구는 Δ마포구 Δ강동구 Δ영등포구 Δ성동구 Δ관악구 Δ종로구 Δ중구 Δ중랑구 Δ동대문구 Δ서대문구 Δ양천구 Δ은평구 Δ강북구 Δ금천구 Δ동작구 Δ성북구 등이다. 구로구, 광진구, 송파구, 강남구는 상반기 내 발행 예정이며 나머지 구도 발행 협의 중에 있다.
choh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