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부산銀, 'BNK핀테크랩' 1기 출범…지역 핀테크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머니투데이

BNK부산은행이 지난 16일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위워크BIFC점에서 부산지역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전문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BNK핀테크랩 1기' 출범식을 가졌다./사진제공=부산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NK부산은행이 지난 16일 부산지역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전문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BNK핀테크랩 1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위워크 BIFC점에 위치한 BNK핀테크랩은 부산시 U-SPACE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은행과 부산시,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위워크 랩스(WeWork Labs)가 공동으로 운영한다.

BNK핀테크랩 1기로 선발된 기업은 총 10곳으로 △GMC LABS △UPCHAIN △체인어스 △인슈로보 △더재무컨설팅 △바름 △와이폴라리스 △AI플랫폼 △잔다 △애자일소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다.

이들 핀테크 스타트업은 전문 멘토링, 네트워킹 이벤트, 사업 확장과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또 위워크가 보유한 전 세계 60만 9000여명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19개 국가, 50개 도시에 위치한 위워크 랩스 멤버들과의 교류도 가능하다.

부산은행을 비롯한 BNK금융 계열사들은 입주기업들에게 기존 사업과의 협업,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BNK핀테크랩이 부산은행의 디지털사업과 연계해 핀테크 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혁신 사업모델이 탄생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BNK핀테크랩이 국내 핀테크 산업 생태계의 성장을 위한 핵심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