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임대도 할 수 있는 속초 세컨드 하우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도 속초는 2017년 6월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며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강일 IC)에서 속초까지 차로 1시간 40분이면 갈 수 있다. 2026년에는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놓이고 'KTX속초역(가칭)'도 생길 예정이다. 이 철도 개통 후엔 용산역에서 속초역까지 7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조선비즈

강원도 속초시 교동에 들어서는 '속초KTX스테이'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별장처럼 사용하다가, 비워둘 때는 임대를 하거나 숙박시설로 활용할 수 있다. /속초KTX스테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X 속초역 예정지에서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인 속초시 교동 1024-1번지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KTX스테이'가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2층, 4동, 968실 규모다. 전용면적 28~120㎡로 구성됐다. 세컨드 하우스(여가·휴식을 즐기기 위한 별장)로 사용하거나, 장단기 임대 혹은 등록 숙박업을 하는 사업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 개선

속초는 동쪽으로는 동해안, 서쪽으로는 설악산을 끼고 있는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영랑호·청초호 등 호수가 두 개 있고,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로 유명해진 외옹치 '바다향기로 둘레길' 등 산책로도 잘 갖춰져 있다. 최근 교통편이 좋아지며 속초를 찾는 관광객도 늘고 있다. 속초시에 따르면 2016년 1411만8000명이던 관광객 수는 2018년 1711만1424명으로 20% 이상 증가했다.

조선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속초KTX스테이 주변은 속초에서도 관광 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꼽힌다. 단지가 동해로 이어지는 청초호 바로 앞이어서 요트와 서핑을 즐기기 편리하다. 닭강정으로 유명한 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을 비롯해 속초해수욕장, 척산온천 휴양촌 등 속초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촌들이 가깝다. 농협하나로마트·이마트·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주변에 잘 갖춰져 있다.

호텔식 서비스 갖춘 세컨드 하우스

속초KTX스테이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청소와 설거지, 장보기 등 생활 밀착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전거·자동차·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쿠버다이빙·서핑 등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호텔 수준의 주거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자들이 다른 걱정 없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고 했다.

휴양에 필요한 부대 시설도 들어선다.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천연 온천과 사우나, 노천 스파를 조성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등 운동 시설과 음악 감상실, 수영장, 풀사이드바, 북카페 등도 마련한다. 꼭대기 층에는 청초호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루프톱(rooftop) 휴식 공간을 만든다. 공유주방·포토존·바비큐존·다목적홀·플레이존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만든다. 골프 회원권 구좌를 개설해 입주민들이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요트 체험도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한다.

속초KTX스테이는 청약 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전매가 자유롭고, 법적으로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중과(重課) 등 다(多)주택자 규제도 적용받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별장처럼 편안하게 머물다가, 집을 비울 때에는 전문 위탁 회사에 맡겨 운영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에 있다. 속초시 조양동 1544-5 번지에도 모델하우스가 있다.

성유진 기자(betrue@chosun.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