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카카오페이지, 웹툰 ‘달빛조각사’ OST 음원사이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달빛조각사 음원 커버.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달빛조각사’ OST의 ‘내가 많이 사랑해요’ 음원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20일 밝혔다.

달빛조각사는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달빛을 조각하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 누적 조회 수 3억7000만 건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이 원작이다.

이번 OST는 소설로 시작한 IP ‘달빛조각사’가 웹툰, 게임에 이어 음악으로 확장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출판 시장의 대표적인 인기작이었던 소설 ‘달빛조각사’는 지난 2013년 카카오페이지에서 온라인 연재를 시작하며 구독자 수 542만 명, 웹툰 역시 238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흥행을 기록했다.

달빛조각사의 OST에는 가수 이승철이 참여했다. 올해 데뷔 35주년을 맞은 이승철은 웹툰 OST라는 시도는 물론, 레전드 웹툰의 음원이 갖는 의미에 공감해 흔쾌히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사, 작곡에는 트와이스의 앨범 보컬 디렉팅 및 유빈, 윤하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 도코가, 드럼에는 FT아일랜드 최민환이 참여했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드라마나 영화 등 영상 콘텐츠의 OST는 흔히 접할 수 있지만, 역시 높은 인기를 끄는 웹툰 콘텐츠에서는 이를 쉽게 볼 수 없었다는 점에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IP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