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맵퍼스, “설 연휴 필수 정보, 이제 내비에서 찾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설 연휴 기간 특히 많이 찾게 되는 생활정보가 있다. 마트·백화점 휴무일부터 근교 나들이 장소, 가족이 함께 이동하면서 묻게 되는 서로의 위치 등 현재 위치 기반의 검색이 중요한 정보라면 내비게이션 앱을 활용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전자지도 SW 전문기업 맵퍼스는 설 연휴 기간 유용한 내비 앱별 생활 밀착 서비스를 20일 소개했다.

맵퍼스 관계자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단순한 길 안내를 넘어 사용자의 이동에 유용한 다양한 실시간 정보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아틀란 앱을 활용하면 가고자 하는 특정 마트나 백화점을 검색해 바로 휴무 여부를 확인하고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변의 마트나 백화점의 휴무 정보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아틀란 앱의 ‘경로상 주유소 추천’ 기능도 장거리 운전이 많은 연휴기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틀란 앱에서 주행을 시작하면 화면 우측 하단에 '주유소 LIVE'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를 클릭해 추천, 최저가, 가까운 주유소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경로상 최적의 주유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귀향길이나 성묘길 등 온가족이 함께 같은 목적지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KT 원내비의 ‘같이가자’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 ‘같이가자’는 일행과 각자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그룹 주행 서비스로 내비앱 화면에 그룹 멤버들의 위치와 이동경로가 캐릭터로 표시된다.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메시지로 전달된 URL을 통해 이용 동의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혹은 도보 이용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도로정체가 예상되는 명절 연휴에 T맵의 ‘시간별 예측 소요시간’ 서비스는 시간대와 요일 등 통계 정보를 활용해 목적지까지의 총 소요시간을 예측하고 출발 시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카카오내비에서 먼저 지역을 설정한 후 ‘겨울 축제’, ‘애견 동반 캠핑장’, ‘서울 산책길’ 등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테마별, 컨셉별 장소 검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정보에서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 거리, 소요 시간, 관련 이미지, 장소에 대한 리뷰 등도 함께 볼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