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인터넷가입 SKㆍLGㆍKT 인터넷ㆍIPTV 등 비교사이트 이용률 ‘높아’,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국내 인터넷보급률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주로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독립과 함께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의 자취방 인터넷 가입량이 증가한 탓이다.


더불어 지난 1월 1일부터 초고속인터넷이 보편적 역무로 지정됨에 따라, 기존에 인터넷설치가 불가했던 지역까지 이용자가 원할 경우 설치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는 대폭 늘었다.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 전에 설치 받기 위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유선 시장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채널로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전했다.


가입량이 높은 곳은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20~30대 연령층의 이용량이 높다. 통신사 고객센터가 아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현금 사은품’이다.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 지급 받을 수 있고, 상품권만 지급되는 고객센터와 달리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사은품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지는 이유는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을 가입하는데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용자가 몰리는 추세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최대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규정되어 인터넷비교사이트 대부분이 동일한 사은품 금액을 내걸고 있기 때문에 가이드 최대 사은품 금액과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다.


인터넷ㆍIPTV(티비) 등의 유선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재 일평균 3,000명 이상ㆍ누적 870만명 이상의 방문자로 ‘방문률 1위’를 기록 중인 곳이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인 ‘펭귄통신’이라고 밝혔다.


일반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시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현금 사은품 수령까지 걸리는 평균 기간이 5~7일이지만, 펭귄통신은 설치 당일 사은품을 지급해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지난 2019년 6월에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