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별 메인화면 구성...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개편된 합천군 신규 홈페이지 메인 화면./제공=합천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합천/아시아투데이 박현섭 기자 = 경남 합천군이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군 홈페이지 전면개편 용역을 시행해 새 단장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1일 합천군에 따르면 2013년 개편 후 7년 만에 이뤄진 개편을 위해 기존 홈페이지의 이용현황을 분석하고 대표포털, 분야포털, 합천미디어, 문화관광, 열린 군수실, 군의회 등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카테고리 별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메인화면으로 구성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PC, 태블릿, 스마트 폰 등 단말기나 접속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다양한 화면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제작해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을 가능하게 제작했다.
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문서뷰어 프로그램 없이 첨부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페이스 북과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기능, 메뉴 검색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 검색 기능 등을 추가로 도입했다.
문준희 군수는 “군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단하면서 사용하기 쉬운 홈페이지로 개편했으며 군민들에게 알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