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울산소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중구에 후원금 전달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울산=뉴시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21일 박태완 중구청장에게 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한 후원금 2억6280만원을 전달했다. 2020.01.21. (사진=울산시 중구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가 중구 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해 2억6000여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배익철 본부장 등은 21일 2층 구청장실에서 중구 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배익철 본부장과 관계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후원회 김형석 회장과 위원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중구 지역 내 저소득 주민 가운데 긴급히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의료비와 생계비, 장학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 액수는 2억6280만4571원이다.

후원금은 지난해 정기 결연후원금과 일시특별후원금을 합한 금액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중구를 통해 저소득 아동 232명에게 생계비, 의료비, 장학금 등을 지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본부는 2018년에는 전체 223명의 지역 아동에게 3억1000여만원을, 2017년에는 214명의 지역 아동에게 2억9000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박태완 중구청장, 설맞이 전통시장 방문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은 21일 다운시장을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2020년 설맞이 전통시장 방문'에 나선다.

이번 설맞이 전통시장 방문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기획됐다.

또 전통시장과 일반 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적극적인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 날인 21일에는 다운시장을 시작으로 성남프라자, 중앙전통시장, 센트럴프라자, 옥골시장, 신중앙시장, 신울산종합시장을 방문했다.

이 밖에 학성새벽시장, 구역전시장 태화종합시장 등에서 '전통시장 및 온누리상품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박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제수용품 등 설 물가를 점검하는 한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