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교육소식]경남교육청, 국민교육발전 유공 표창장 수여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 박종훈(앞줄 오른쪽 네 번째) 교육감이 21일 제2청사 1층 '지혜의 방'에서 2019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표창장을 수여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0.01.21.(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21일 제2청사 1층 '지혜의 방'에서 수상자 20명과 가족, 친지, 본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기금 기탁, 형편이 어려운 학생 후원 및 학생 선도 등 교육 전 분야에 걸쳐 사회의 귀감이 되는 일반인을 폭넓게 발굴해 포상하여 그 공을 기리고, 교육 발전의 기풍을 진작하기 위한 것이다. 수상자들은 학교 운영위원,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도민감사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교육을 위해 헌신했다.

◇경남교육청, 2020년 행복맞이학교 교직원 직무연수

경남도교육청은 21일 창원시 진해구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에서 2020년 신규 행복맞이학교 50개교 교직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했다. '행복맞이학교'는 경남형 혁신학교인 행복학교의 철학을 공유하고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복학교 준비 학교로, 공모를 통해 선정해 1년간 운영한다.

22일까지 이어지는 연수에서는 행복맞이학교의 성공적 정착을 돕기 위해 행복학교 철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행복학교 4대 추진 과제인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 ▲소통과 배려의 공동체 학교 형성의 현장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건신대학원대학교 하태욱 교수의 '4차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교육'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민주적인 교직원 회의 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이 주체가 되는 자치활동으로 구성했다. 이론과 토론 및 실습 위주의 워크숍을 통해 행복맞이학교 운영의 구체적인 방향을 설계해볼 수 있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