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에서는 제1기 연세 CEO 마인드 웰니스 과정을 모집 중이다.
학교 측은 "매 순간 앞만 보고 달려온 대한민국 최고경영자(CEO)들은 급격한 성장과 성과에 따른 피로감 누적으로 인해 대인관계,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스트레스가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데 있어 소극적인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본교에서는 CEO의 정신건강 회복과 행복한 삶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기 위한 방안으로 연세 CEO 마인드 웰니스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과정은 크게 △CEO정신 웰니스(명상, 뇌건강, 심리, 공감, 인성, 스트레스 관리) △CEO신체 웰니스(체질, 건강식단, 유머, 건강경영) △CEO체험 웰니스(힐링 워크숍, 요가, 명상체험, 숲 다이닝) △이벤트(해외 워크숍, 수료식 및 사은회)로 구성되어 있다.
주목할 만한 커리큘럼으로는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진행되는 1박2일 국내 워크숍을 비롯해 해외 힐링 연수, 템플 스테이, 명상 요가, 티베트 전통 명상법인 싱잉볼(singing bowl), 맥주와 함께하는 비어 요가, 농장에서 치유 시간을 가지는 팜파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등이 있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연세대 교수진을 비롯해 안희영 한국MBSR연구소 소장, 김완두 KAIST명상과학연구소 소장, 유정은 한국내면검색연구소 대표, 박민수 서울ND의원 원장, 신상훈 톡킹스피치 대표, 채정호 서울성모병원 교수, 천시아 한국싱잉볼협회 회장, 장일범 음악평론가 등이 있다.
문두철 원장 |
문두철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장은 "본 프로그램이 숨 가쁘게 흐르는 디지털 시대와는 반대로 느림의 미학을 통한 내면의 성찰을 통해 새로운 영감과 통찰을 얻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1기 연세 CEO 마인드 웰니스 과정의 교육 기간은 오는 2월 2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8일까지 한 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저녁 5시 5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주요 참가 대상은 삶의 활력을 높이고, 복잡한 정신을 다이어트하고자 하는 CEO 및 임원이다.
원서 접수 마감은 2월 21일까지다. 교육 장소는 연세대 동문회관(신촌캠퍼스)과 외부 힐링 체험장에서 진행된다.
[고민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