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신제품·신기술>루헨스, 대용량 ‘세탁기 정수필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생활가전 기업 원봉(대표 김중희)의 ‘루헨스’가 세탁기 녹물과 부유물을 걸러주는 ‘세탁기 정수필터’〈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세탁기 정수필터는 정수필터 샤워기, 비타민샤워기, 샤워기 수전용 정수필터에 이은 제품. 세탁기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세탁기에 최적화된 대용량 필터로 자사 샤워기 필터보다 5배 큰 대용량 세디먼트 필터가 적용됐다. 노후 수도관으로 인해 물속에 남아 있는 불순물을 여과하며, 녹물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세디먼트 필터는 정수기 필터에 적용되는 멜트블로운(Melt Blown) 공법을 통한 다층 밀도 구조로 형성됐다. 불순물 포집력을 증대시키고 필터의 수명을 향상시킨다. 또 초미세사의 정밀한 여과 효과를 통해 세척력 강화를 도와 더욱 깨끗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다고 루헨스 측은 밝혔다.

미국위생협회(NSF)에서 필터의 안전성과 성능을 공인받았으며, 제품의 유해물질 함유량을 평가하는 ‘RoHS(유해물질 제한 지침)’ 인증도 받았다.

세탁기 정수필터는 기본 구성품인 세디먼트필터 외에 ‘수전용 마이크로 카본 리필필터’를 추가로 구매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탄소질로 구성된 카본의 우수한 흡착 성분으로 중금속 및 잔류 염소와 함께 물 속 냄새까지 잡아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조문술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