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경상남도 청원경찰협의회 강강수(오른쪽) 회장이 지난 21일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에게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2020.01.22.(사진=경남도 제공)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 청원경찰협의회(회장 강강수)는 지난 21일 박성호 경남도 행정부지사실을 방문해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기탁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어려운 사람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경상남도 청원경찰협의회는 경남도청과 산하 기관에서 근무하는 청원경찰들 친목단체로 484명이 활동하고 있다.
강강수 회장은 이번 기회로 매년 정성껏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남도, 북한이탈주민에 설 위문품 전달
경남도는 지난 21일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센터인 '경남하나센터’에 310만 원 상당의 설맞이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경남하나센터는 설 위문품을 최근 하나원 및 경남하나센터 교육을 수료한 도내 거주 북한이탈주민 중 100가구를 선정해 전달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매년 설·추석 명절을 맞아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남에는 지난해 말 기준 전국 북한이탈주민 3만3명의 3.5%에 해당하는 1073명이 거주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