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보성군, 전통시장 장보기 '북적북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사진설명 = 김철우 보성군수,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김철우 보성 군수는 22일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매출 증대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

김 군수는 녹차골 보성 향토 시장에서 시장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면서, 보성 지역 화폐인 보성사랑상품권으로 설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이날 행사에는 보성군 공직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함께하며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했다.

메트로신문사

사진설명 = 김철우 보성군수,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김철우 보성 군수는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보성군은 녹차도 골 보성 향토 시장을 시작으로 오는 23일에는 벌교 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시작으로 보성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전통 시장 장 보기에 대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의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에 첫 발행된 보성사랑 상품권은 올해 1월 초 기준 누적 판매액이 약 43억 원에 육박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보성=문쌍환 기자 m8527188@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