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안성시, 9월 23일 '2020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안성시가 주최하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오는 9월23일 개막된다.


안성시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안성맞춤 랜드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위원회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갖고, 기후통계 분석결과 및 농·특산물 판매 등을 고려해 축제 기간, 축제 장소를 이와 같이 결정했다.

특히, 축제위원회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을 감안하여 결정했으며, 추석 전에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제수용품 등 농산물판매 증대를 도모하고, 가을 추수일정과 겹치지 않는 점 등 여러 가지 이로운 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춘구 축제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시민이 만드는 축제, 농산물 판매 등 지역경제에 도움 되는 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선 세계적 축제로 바우덕이 축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안성시민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2019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경기관광대표축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축제'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평택안성=이보헌 기자 bhlee7777@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