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프롭테크포럼-인터넷광고재단,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한국프롭테크포럼(안성우 의장)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신현윤 이사장)이1월 22일,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직방 대표)과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사장 신현윤)이 온라인 부동산 광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민간 자율규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광고 시장을 조성하고 거짓과장 광고 게시자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 허위매물 등 거짓과장 광고모니터링 및 광고 사례 분석△자율규제 이행 보고서제작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자문위원회를 통한 거짓과장 광고 자율심의 활동 등을 협력하여 부동산 광고 영역에서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효과적인 대안을모색하기로 했다.

올바른 부동산 광고 문화를 조성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부동산 정보서비스 사업자 및 광고 게시자를 위한 광고 가이드라인 마련 △부동산 광고 교육△제도개선을 위한 협업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올바른 부동산 광고 이용 캠페인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중개매물뿐 아니라분양,매매,임대 등 거래 전반에서 신뢰성 높은 부동산 광고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자율 규제 영역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인터넷광고시장감시·조사 전문기관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부동산광고 자율규제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신현윤 이사장은 “광고재단은 2018년 3월 국토교통부와 부동산 거래 시 허위과장광고에 대응한 소비자보호방안 마련과 조사연구, 부당광고 모니터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며 “직방 등 부동산(property) 기업과 기술(technology) 스타트업 137개사 참여하는 한국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등의 자율규제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