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 ‘아이오아이소프트’, 시드 투자 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철저히 중소기업에 포커스를 둔 SaaS 기반 영업 솔루션 ‘세일즈메모(구명칭 ‘아이오아이세일즈’)’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오아이소프트가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최근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일즈메모는 중소기업 입장에서 ‘영업’의 높은 중요도 대비 솔루션 활용이 매우 낮은 시장 현실에서 출발하여, 120여개 중소기업 영업 임직원들을 직접 만나 필요한 기능, UI, 도입 환경을 반영하였다.

특히, 기존 영업 관리 솔루션들의 특장점을 개선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연구개발 벤처확인기업인 아이오아이소프트는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2기, 중소벤처기업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1기 선정으로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클라우드 품질 및 성능 인증을 받았다. 약 1년간의 상용화 서비스 이후 현재 250여개 중소기업이 이용하는 등 시장 적합도도 높게 인정받고 있다.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국내에 불모지이다시피 한 B2B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영업전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끈기있게 개발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하며 “국내 중견 클라우드 B2B전문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업과 전략적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충분“ 하다며 그 투자 배경을 밝혔다.

김형섭 아이오아이소프트 대표는 “이번 시드 투자 유치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게 세일즈메모를 소개 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철저히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솔루션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 넘버원 영업 솔루션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