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서금·신복위, 서민금융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서금) 서금·신복위 임직원 서울역·용산역 등에서 귀성객 대상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서금) 서금신복위 임직원 서울역용산역 등에서 귀성객 대상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신복위)가 23일 설 명절을 맞아 서민금융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및 서민금융지원제도 안내 등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서금원과 신복위 임직원 50여 명은 이날 오후 서울역용산역부산역 등 6개 주요 역사 및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귀성객 1만 여 명에게 서민금융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포했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명절 연휴기간 목돈을 필요로 하는 서민이 많은 만큼 서민금융상품 또는 정부지원대출 등을 사칭하거나 한도 확대 및 금리 인하 수수료 명목으로 선입금을 요구하는 금융사기를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귀성객을 대상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앱 또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정책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이용할 것을 안내했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는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고 메시지를 통한 스미싱(SMS+Phising) 등 그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자금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해 안전한 금융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