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반감기와 우한 폐렴 이슈로 오르는 비트코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데일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1월 28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한 주 동안의 암호화폐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1월 28일 오전 8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연휴 전 말씀드렸던 970만원을 이탈하지 않고 횡보하다 이틀 전부터 강하게 반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매일경제

오는 5월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우한 폐렴 공포 확산에 따른 글로벌 증시 하락까지 나타나며 비트코인이 반사이익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환율에서 자유로우며 24/7 자유롭게 거래 및 송금이 가능한 비트코인은 근래 ‘안전자산’으로서의 역할이 부각되며 글로벌 증시와 상반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코인들은 한 주간 보합권 흐름을 보였습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리플(XRP)은 각각 +2%, +2%, -1% 움직였으며, 상대적으로 최근 상승 폭이 적었던 이오스(EOS)와 카다노(ADA)가 8%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 TOP 10 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거래대금이 1,000만 달러 이상이었던 코인 중 주간 상승 폭이 컸던 코인 보겠습니다.

오션프로토콜(OCEAN)을 제외하고는 모두 시가총액 100위권 이내 코인들의 상승 폭이 강했으며, 메이저 알트코인 중에서는 아이콘(ICX), 이더리움클래식(ETC), 카다노(ADA), 이오스(EOS)처럼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코인들 위주의 강세가 나왔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코인인 아이콘(ICX)의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반가워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과거에도 이런 반등 후 윗꼬리(고가>종가)가 크게 달리면서 하락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우려를 표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안정적인 거래량 상승과 함께 정배열이 시작되었다는 점에서는 최근 상대적 강세에 따른 조정이 나올 수는 있지만, 지금과 같은 상승 추세가 깨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기치 못 한 이슈로 암호화폐 시장이 동반 하락한다면 아이콘 역시 약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않는다면, 200원 돌파 후 보다 강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락 TOP 10 코인]

매일경제

지난 한 주간 하락 폭이 가장 컸던 코인은 ABBC코인(ABBC)으로 -9% 하락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는 실리(SEELE)와 스텔라(XLM)이 -5% 약세를 보였으며, 그 외에는 모두 -4% 이내 소폭 하락을 보였습니다.

[총정리]

우한 폐렴과 비트코인 반감기 등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일만한 모멘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메이저 알트코인 내 순환매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으로 2020년 1월 28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