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안철수, 의원들과 오찬 "손학규에게 아직 답 못 받았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전날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며 당을 살리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며 "아직 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권은희·김중로·채이배·김삼화·김수민·이동섭·신용현·이태규·주승용·김동철·이찬열·최도자·박주선·임재훈 바른미래당 당권파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을 가졌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바른미래당 의원들과 오찬을 앞두고 머리를 쓸어넘기고 있다. 2020.01.28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전 대표는 오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1년 반 만에 의원님들과 함께 그동안 있었던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다"며 "당을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 각자가 갖고 있는 생각을 진솔하게 얘기했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모두가 갖은 생각이 조금씩 달랐지만, 대화의 장을 통해서 다른 생각들을 하나씩 맞춰가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는 지난 27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40분 가량 대화를 나눴다. 그는 "제가 어떤 결심을 갖고 귀국했는지, 귀국한 계기가 무엇인지에 대해 진솔하게 말했다"며 "당을 살리는 방안 두 가지에 대해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이어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를 만들고 제게 비대위원장을 맡기는 방법이 있다"며 "그렇다면 (손 대표를) 잘 모시고 당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두 번째로 전당원 투표가 있다.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투표 참여율은 다른 어느 정당과 비교해도 높다"며 "현재는 의기소침해서 다들 흩어져 있지만, 이번 계기로 주인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다시 결집하는 좋은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손 대표의 의지가 있다면 전당원 투표를 통해 재신임을 얻고 탄탄한 리더십으로 선거를 지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점신전까지 제가 제안한 두 가지 방안에 대해 손 대표의 답이 있었다면 오늘 모인 의원들과 논의하려고 했다. 그러나 아직 답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안 전 대표와의 오찬에 참석한 주승용 바른미래당 의원은 "안 전 대표는 손 대표를 만나서 당을 분열시키고자 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제2의 유승민 사태가 벌어진다면 결과는 안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 의원은 "안 전 대표는 손 대표가 물러나지 않으면 신당을 만들겠냐는 질문에 답이 없었다"라며 "오늘 오후 3시 손 대표 기자회견 이후 안 전 대표의 입장을 보고 의논을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손 대표가 물러나야 한다는 것은 당권파도 공감하고 최고위원회의도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입장은 변합없다"라며 "손 대표와 안 대표를 제외한 제3의 인물을 전면에 내세우는 게 어떻겠냐는 의견도 나왔지만 합의는 안됐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오찬을 갖고 있다. 2020.01.28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