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진중권 "'문빠'에 발목잡힌 민주당…'임미리 공식 사과' 없을듯"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머니투데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텔에서 열린 우리가 만드는 안철수신당(가칭) 발기인대회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임미리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교수 고발 취소 사건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의 공식 사과는 없을 듯하다"고 내다봤다. 그 이유로는 문재인 대통령의 팬덤을 꼽았다.

진 전 교수는 16일 페이스북에 "이 싸움 계속해야 좋을 것 하나 없을 텐데 당이 '문빠'(문 대통령 팬들을 비하해 지칭하는 말)들에게 발목이 잡혀있으니 잘못된 것 알면서도 오류를 수정하지 못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진 전 교수는 "선거를 앞두고 '문빠'들을 놓칠 수 없다는 계산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당이 저 사람들 설득 못한다"며 "오랜 세뇌로 두뇌가 굳어서 '토착왜구'라는 말만 반복하게 만들어서 자기들의 논리도 안 먹히는 상태가 된 것"이라고도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의 자업자득"이라고 했다. 이뿐만 아니라 "대중 갖고 장난치는 이들을 언젠가 그 후과를 맛보게 된다. 저주는 이제 막 시작됐다"고도 했다.

진 전 교수는 "문재인 팬덤이 정권에 비판적인 발언을 했다고 동료 시민의 신상을 캐어 고발하는 추적 군중이 됐다"며 "변질이 아니다. 대통령 후보라는 분이 그걸 '양념'이라 부르며 그들의 폐해를 상대화한 결과 지지자들이 폭력을 공식적으로 추인받았다는 확신을 갖게 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아예 패턴이 됐다"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는 "권력을 이용해 남의 입을 틀어막으려 드는 저 사람들이 지지하는 정당이 '민주당'이란다. 황당한 일" 이라며 "'문빠'만의 문제가 아니다. 실은 민주당에서도 그 방식을 즐겨 차용해 왔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그러면서 이해찬 민주당 당 대표의 발언을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이 대표가 '왜 정당에서 쓸 데 없이 교수들 글에 반응하느냐'고 물었다며 "당 사무총장까지 세뇌시킨 사람들에게 역으로 세뇌당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은 이미 오래 전에 자기점검 능력 자기 객관화 능력을 잃었다"며 "김대중의, 노무현의 민주당이 아니다. 문재인의 민주당은 다르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지지자들의 정치적 소통의 방식은 자유주의적이지 않다. 전체주의적이다"라고도 비판했다.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