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3선 홍일표, 통합당 첫 컷오프…인천 남동갑 유정복 전략공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강북갑 정양석, 도봉을 김선동 등 단수공천…강서을 전략공천 지정

연합뉴스

공천심사 결과 브리핑장 들어서는 김형오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19일 오후 지금까지의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간담회실에 들어서고 있다. 2020.2.19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동환 기자 = 미래통합당 3선 홍일표 의원(인천 미추홀갑)이 4·15 총선 공천에서 제외됐다. 통합당의 첫 '컷오프'(현역 공천배제) 사례다.

인천 남동갑에는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전략공천(우선추천)했다. 서울 강북권의 현역인 정양석(강북갑)·김선동(도봉을) 의원은 단수공천을 받았다.

통합당은 19일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열어 이 같은 서울·인천 16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 방침을 결정했다고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서울에선 정양석·김선동 의원을 포함해 안홍열(강북을)·김재식(구로갑) 전 당협위원장 등 4명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3선 김성태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강서을을 비롯해 광진갑·구로을·은평을 등 4곳은 전략공천 지역으로 정해졌다. 공천 대상자는 미정이다. 서대문을·마포갑·금천은 경선 지역이다.

인천에선 홍 의원의 미추홀갑과 유 전 시장의 남동갑 등 2곳이 전략공천 지역이다. 남동갑 현역은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이다.

서구갑에선 통합당 이학재 의원과 강범석 전 인천 서구청장이 경선하게 됐다. 민주당 윤관석 의원과 홍영표 의원이 현역인 남동을과 부평을도 경선 지역으로 정했다.

연합뉴스

출마 선언하는 유정복 전 인천시장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지난 6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zhe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